성원지티씨(주), 에너지절감 콤프레샤 마스크공장 공급 확대

온라인
견적문의
대표번호031-492
9392

회사소개

성원지티씨(주)는 공기압축기를 제작, 공급 및 사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에어콤프레샤는 산업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설비이며, 숨은 힘입니다.

성원지티씨(주), 에너지절감 콤프레샤 마스크공장 공급 확대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0-07-21

성원지티씨(주),  에너지절감 콤프레샤 마스크공장 공급 확대15.jpg

 

[테크월드 -2020.08.19]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정부는 최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세계적인 모범이 된 K-방역의 성과를 바탕으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한 한국판 뉴딜정책을 발표했다. 

한국판 뉴딜은 한국만의 강점과 잠재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전략으로 변화와 미래에 대비하자는 국가발전전략으로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로 나뉘어 추진된다. 이중 그린 뉴딜은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녹색산업 생태계를 지원하며 장차 탄소 넷제로(Net-Zero) 사회를 지향한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내년까지 한국을 포함해 주요국의 중소기업 중 3분의 1일 문을 닫을 것이라는 IMF의 전망이 나오는 등 제조업계가 위기를 맞은 현 상황에서, 그린 뉴딜 정책은 그간 에너지 절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온 제조업계의 행보가 지속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콤프레샤 전문기업 성원지티씨(대표이사 김요선)는 기존 국내제품 대비 에너지효율을 10~40% 가량 높인 고효율 콤프레샤를 개발, 정부의 에너지효율화사업과 연계해 제조현장의 에너지 혁신에 나서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성원지티씨 김요선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에너지효율을 지닌 우리의 고효율 콤프레샤를 새롭게 설치하거나 사용 중인 콤프레샤를 교체할 경우 정부로부터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어 지금처럼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설치 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주로 사용돼온 스타-델타 방식은 저전압에서 시작하여 정해진 회전수(rpm)에 도달할 때까지 전압을 올려주는 방식으로, 전기 소모량이 많고 간헐적으로 순간 부하치가 정격전류의 3~4배까지 올라가는 등 전기부하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런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바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버터 방식의 고효율 콤프레샤이다. 인버터 방식은 전압이 아니라 회전수(rpm)를 점차 올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전기 소모량이 적고 과부하가 발생하지 않아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다.  

성원지티씨가 개발한 고효율 콤프레샤는 해외 선진제품과 거의 동등한, 국내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며, 한국기계전기전자연구원(KTC)로부터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받아 대외적으로도 신뢰성을 확보했다. 

현재 50마력. 75마력. 100마력. 150마력, 1단/2단 인버터 방식이 기본모델로 구축되어 있으며, 그 외의  마력은 주문 생산되어 공급된다.

제품을 구매하면 정부자금 신청 시 필요한 서류 대행 서비스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성원지티씨는 고효율 콤프레샤를 반도체, 전기ㆍ전자, 자동차. 조선. 풍력, 수소. 의료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국내에 신설된 마스크 생산 공장이나 소독ㆍ방역 관련 공장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었는데, 앞으로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이 본격화되면 더 큰 관심과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김 대표는 전했다.  

출처 : 테크월드뉴스(http://www.epnc.co.kr)


이전글
2021년 에너지절감 고효율콤프레샤 정부 무상지원 사전 신청 안내
다음글
성원지티씨(주) 에너지절감 콤프레샤 제조업 혁신 이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