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지티씨㈜, 코로나19 위기에도 에너지 절감형 콤프레서 공급으로 고성장 달성

온라인
견적문의
대표번호031-492
9392

회사소개

성원지티씨(주)는 공기압축기를 제작, 공급 및 사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에어콤프레샤는 산업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설비이며, 숨은 힘입니다.

성원지티씨㈜, 코로나19 위기에도 에너지 절감형 콤프레서 공급으로 고성장 달성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0-10-30

성원지티씨㈜, 코로나19 위기에도 에너지 절감형 콤프레서 공급으로 고성장 달성

 

- 10월 1일부터 2021년도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도입사업 사전신청 받아

 

콤프젠 이미지.jpg

[아시아타임즈 2020. 10.29] 

[아시아타임즈=이하나 기자]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악화로 전 세계 제조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성원지티씨가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힘입어 에너지 절감형 고효율 콤프레서의 공급 확대로 ‘고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1990년 설립되어 그간 산업용 콤프레서만을 전문 개발·공급해온 성원지티씨는 올해 정부에서 에너지지 효율 1등급인 고효율 콤프레서를 구매할 경우 해당금액을 전액 또는 일정액을 지원해주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 참여해, 9월 말 기준 60여개 기업에 23억 원 규모의 설치를 완료했다.


이미 2020년 정부가 계획했던 지원금이 모두 소진됐기 때문에, 올해 고효율 콤프레서로 교체하지 못한 경우 내년을 기약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김요선 성원지티씨 대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이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이유로 △에너지 1등급 달성으로 에너지비용 절감(평균 35%)과 △뛰어난 제품 성능으로 평균 토출량 30% 이상 향상, 그리고 △에너지효율화정책에 따른 지원금의 맞춤형 설계를 꼽았다. 

성원지티씨는 올해 전기소모량이 많고 전기부하가 발생하는 기존 스타-델타 방식 콤프레서의 단점을 개선한 인버터 방식 1단/2단 고효율 압축 콤프레서를 개발해 ‘콤프젠(Compzen)’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공급을 시작했다. 

 

인버터 방식은 모터 회전수를 순차적으로 올려주어 전기 소모량이 적고 공회전이 발생하지 않으며 과부하가 거의 없다. 기체 압축과정에서 사용되는 에어량도 적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 면에서도 탁월하다. 

더욱이 2단 압축 콤프레서의 경우 2번에 걸쳐 압축이 이뤄지는 만큼 에어 토출량이 많을 뿐 아니라, 동일한 토출량 기준으로 볼 때 낮은 마력으로도 해당 토출량을 얻을 수 있다. 

김 대표는 “경쟁제품과 비교해 에너지 효율이 10~40% 정도 높고, 이는 선진제품과 거의 동등한 수준”이라며 “실제 한국기계전기전기시험연구원으로부터 에너지효율 1등급을 인정받았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성원지티씨는 고효율 콤프레서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실제 현장을 방문해 콤프레서 운용 용량의 적절성과 에너지 비용 등을 정밀 진단·분석해 최적화된 제품을 선정, 추천하고, 최대한의 정책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꼼꼼하게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김 대표는 “10월 1일부터 2021년 에너지 절감형 고효율 콤프레서 정부 지원사업과 관련해 상담 및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제품 선정부터 정책 지원금 신청, 제품 설치와 A/S, 사후 평가까지 전 과정을 지원해 나가려 한다. 어려운 시기에 윈-윈하며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1년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지원사업 대상은 소기업, 중소‧중견기업이고, 지원범위는 1,000만원~5억 원이다. 에너지효율 1등급을 달성한 제품을 구매해야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음글
2021년 에너지절감 고효율콤프레샤 정부 무상지원 사전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