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지티씨(주), 에너지절감 인버터콤프레샤 시장 선도

온라인
견적문의
대표번호031-492
9392

회사소개

성원지티씨(주)는 공기압축기를 제작, 공급 및 사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에어콤프레샤는 산업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설비이며, 숨은 힘입니다.

성원지티씨(주), 에너지절감 인버터콤프레샤 시장 선도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2-06-14

성원지티씨(주), 에너지절감 인버터콤프레샤 시장 선도

9번 콤프레샤 사진.jpg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2022. 06. 13] 

에어콤프레샤(공기압축기)는 수많은 산업 분야에 활용되는 ‘약방의 감초’ 같은 설비다.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가 넘으며, 용도·제조사별 성능 및 가격도 천지 차이다. 현재 국내에는 100여곳이 넘는 산업용콤프레샤 업체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1990년 설립돼 콤프레샤 한 길만 걸어온 성원지티씨(주)는 국내 고효율, 프리미엄 콤프레샤 시장의 선도 업체로 평가된다. 올 2월까지 100곳이 넘는 기업에 40억원 규모의 콤프레샤 제품을 공급했다. 매달 50곳 이상의 납품 실적을 기록한 셈이다.

김요선 성원지티씨(주) 대표는 사업 순항의 배경으로 ‘에너지 절감’과 ‘토출량’을 꼽았다. 회사에 따르면 주력 브랜드 콤프젠(Compzen)의 ‘1단 압축 스크류 콤프레샤’와 ‘고효율 2단 압축 스크류 콤프레샤’는 경쟁사 제품 대비 최대 33.6%의 전력을 덜 소모한다. 전압이 아닌 회전수(rpm)를 높이는 인버터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 회사가 직접 각 경쟁사의 실제 제품을 바탕으로 가동 시간, 전력 소모량 등을 측정·비교한 결과다.

김 대표는 “경쟁사 설비와 자사 설비를 비교 분석해봤더니 매년 약 59만kW(킬로와트)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이는 매년 전기세로만 7700만원을 아낄 수 있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실제 성원지티씨(주)는 이 같은 점을 인정받아 정부에서 ‘에너지 절감 정부 납품 업체’로 지정되기도 했다.

에너지 절감 효과만큼 중요한 게 토출량이다. 토출량은 펌프가 일정 시간 동안 끌어 올릴 수 있는 액체의 양이다. 성원지티씨(주)에 따르면 회사 제품은 경쟁사 대비 평균 토출량이 약 33% 높았으며, 내구성·소음·진동 부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특허받은 오일 윤활 시스템은 압축실과 베어링 오일 공급을 독립적으로 진행해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

 

성원지티씨(주)의 기술력은 자사 R&D 센터에서 비롯된다. R&D 센터는 현재까지 30개가 넘는 발명 및 효용 모델 특허를 획득했으며, 국제 공인 시험 인증 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의 특허 기술 평가 인증도 마쳤다. 김 대표는 “R&D 센터의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도전 정신으로 높은 기준의 ‘제로 결함’ 품질 정책을 추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성원지티씨(주)는 올해 콤프젠의 매출 확대에 집중하면서 꾸준한 기술력 강화로 2022년을 ‘제2의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현장 실사를 기반으로 최적의 콤프레샤를 추천하는 전문가 컨설팅 서비스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새로운 개념과 창의성으로 차별화를 실현한 고효율 인버터 콤프레샤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리드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높은 품질과 경제성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다음글
성원지티씨(주) 소음·진동 줄인 프리미엄 스크류콤프레샤 차별화 실현